2012년 8월 12일 일요일

머리수건 규례 - 하나님의교회,어머니하나님,안상홍님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초대교회 가르침에 따라 그리고 이시대 다시오신 안상홍하나님의 가르침과 마지막 구원자로 등장하신 어머니 하나님의 가르침에 따라 예배를 드리거나 기도를 할때 남자는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아니하고 여자는 머리에 수건을 쓰고있습니다.
수건규례는 하나님께 나아갈때 예를 갇추는 표로서 작은 규례로 생각될지라도 하나님의 규례임이 분명하기에 결코 소홀이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의 규례는 우리의 구원과 관련이 없는것이 단 한가지도 없기에 반드시 지켜져야될 소중한 규례인것입니다.
그래서 어머니 하나님께서도 수건규례에 대해서 친히 본을 보여주고 계시고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어머니하나님의 가르침을 본받아 여성도들은 머리에 수건을 쓰고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머리에 수건을 쓰고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은 예를 갇추고 하나님과 대면하는 것으로 이해해볼수 있는 규례입니다.

-하나님의교회,어머니하나님,안상홍하나님-

머리수건 규례 - 하나님의교회,어머니하나님,안상홍님

고린도전서 11장 15절 문제에 대한 해명.

「긴 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고니라」(고전 11장 15절) 하는 말씀을 잘못 해석하여 여자가 머리가 길면 쓰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라고 억지를 부려 변명합니다.

그러면 고전 11장 1-14절까지에서 여자는 하나님께 경배 드릴 때 머리에 수건을 반드시 쓰야 한다고 강조하던 사도 바울이 15절에 와서는 쓰지 않아도 된다고 했다면 이 고린도전서 11장은 어떤 목적으로 기록된 말씀입니까? 수건을 쓰라는 말씀입니까, 쓰지 말라는 말씀입니까?
그 당시 고린도 교회는 「남자나 여자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이니라」 (갈 3장 28절) 하는 가르침을 잘못 이해하여 그리스도의 영원하신 뜻을 이 지상(地上)에서도 적용하여, 여자이면서도 남자와 동등한 관계를 가지려고 하는 여자들이 많았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예배의 규례마저도 동등시하려고 했습니다. 「남자들은 수건을 쓰지 않는데 여자들만 왜 수건을 써야 하느냐? 그것은 동등하지 못한 처사다」 라는 식의 항변이었습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여자는 반드시 수건을 써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었고, 그 깨닫게 해 준 내용 속에서 남자와 여자의 본성적인 감각을 통해서 설명해 주신 것입니다.

새번역 고전 11장 13-15절 『여러분은 스스로 판단해 보시오. 여자가 너울(수건)을 쓰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마땅한 일이겠습니까? 자연 그 자체가 여러분에게 가르쳐 주지 않습니까? 남자가 머리를 길게 느리면 그것이 그의 부끄러움이 되지만 여자가 머리를 길게 하면 그것은 그에게 영광이 됩니다. 긴 머리는 그의 머리를 덮기 위하여 여자에게 주신 것입니다.』

여자의 머리가 길면 아름답게 느껴지는 이유는 그 머리에 긴 머리와 같은 무엇인가를 쓰게 될 때 하나님 앞에서 아름다울 수 있다는 사실을 일러주는 무언의 하나님의 가르침이자 묵계(默契)의 표시입니다.

그러나 남자의 머리가 길면 흉하게 느껴지는 것은 남자의 머리에는 무엇인가를 쓰면 안된다는 본성(本性)적인 감각의 가르침이요, 이것 역시 하나님의 묵계적인 가르침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자의 머리가 길면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처럼 여자는 긴 머리와 같은 너울(수건)을 씀으로써 하나님 앞에서 영과 육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고 남자는 머리가 길면 보기에 흉한 것처럼 남자는 긴 너울(수건) 같은 것을 쓰지 않음으로 아름다울 수가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고니라」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대신’이란 헬라원어는 「αντι」(안티)로써 그것은 기본 전치사, 접두사의 뜻으로 ‘…에 대하여’ ‘… 대신에’ ‘…을 위하여’ 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대신’이란 말뜻을 잘못 해석하면 「수건 대신 긴 머리를 주신 것이다」 라고 그릇되게 생각하여 수건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논리를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 말의 참 뜻은 「여자에게 긴 머리를 주신 이유는 그 머리에 무엇인가를 써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기 위하여 주신 것입니다」 라고 표현되어야만 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댓글 4개:

  1. 하나님 말씀을 가감하면 재앙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수건규례 또한 중요시 여기는 하나님의 백성이 됩시다.

    답글삭제
  2. 수건규례, 어떻게 보면 작은 부분하나이지만 하나님께서는 수건규례를 통해서도 당신의 참 백성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십니다.

    답글삭제
  3. 수건규례는 예수님께서 친히 본 보여주신 구원에이르는 진리 입니다

    답글삭제
  4.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하시면 지키는 것이 순종이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길 아닐까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해서 구원받읍시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