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4일 수요일

월간중앙 7월호 종교탐방 - 생명의 근원, 마음의 고향 '어머니' - 하나님의교회,어머니하나님

월간중앙 7월호 종교탐방 - 생명의 근원, 마음의 고향 '어머니' - 하나님의교회,어머니하나님

 

하나님의 교회가 어머니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과 헌신과 수고로 인하여 월간중앙 7월호에 소개 되었습니다. 기자의 눈으로 바라본 어머니 하나님의 모습을 말해봅니다.

월간중앙 138p

부모와 자녀로 구성되는 지상의 가족제도는 천상의 가족을 알려주는 '모형과 그림자'(신약 히 8:5)라고 하나님의 교회는 말한다. 지상의 어머니는 가장 위대하고 영원한 사랑의 실체인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는 모형과 그림자라는 얘기다.
'아버지'라는 호칭은 사실 그를 '아버지'라 부르는 자녀의 존재 그리고 그 자녀를 낳은 어머니의 존재가 있음을 은연중에 알려준다. 그래서 2000여 년 전 예수그리스도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를 언급한 것은 인류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알려주는 동시에 '하늘에 계신 우리 어머니'의 존재를 시사한다고 교회측은 주장한다.

이 교회에서는 어머니가 자녀에게 생명을 주는 존재이듯, 우리 영혼의 영원한 생명 곧 영생도 '어머니 하나님' 없이는 받을 수 없다고 강조한다.

어머니는 생명일 뿐 아니라 또 사랑과 헌신, 희생의 대명사다. 어머니는 가정의 중심이면서도 자신을 굳이 내세우지 않는다. 늘 가장 낮은 위치에서 가족을 섬긴다. 가정 내 크고 작은 분쟁의 조정자, 갈등의 해결사 역할을 하며 인생을 선도하는 지혜로운 스승이다. '하나님'이라는 최고의 지위에 있는 '어머니 하나님'도 "그렇다"고 이 교회 신자들은 한결같이 말한다.

출처 : 월간중앙 http://magazine.joinsmsn.com/monthly/






요즘 우리 이모는 사랑의 빠졌다.
 한살배기 딸 규나에게 말이다.이모는 규나의 작은 손짓 발짓을 기적처럼 느끼는거 같다.
또 이모가 규나를 대할때의 음성은 정말 사랑이 가득했다.
이모의 블로그엔 항상 규나를 중심으로 행복한 사진들이 체워져 갔다
그리고 이모 친구들 블로그에도 자신의 아들딸로인해 그 행복한 모습이 담겨있다.

이것은 하나님이 모든 여성에게 주신 행복인거 같다.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 이 사랑은 강렬하여 무조건적인 사랑이 되었고
그 사랑이 어머니가 된 여자에게 많은
희생을 요구 하는데 말이다.

그런데 모든 여성들은 이 희생을 감당한다.

댓글 2개:

  1. 알기만 한다면 숭고하신 어머니 사랑을 누가 외면할 수 있으랴..
    어머니 사랑은 어느 누구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