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영원한 사랑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어머니하나님
생명을 건 자식 사랑, 이는 자식을 가진 모든 어머니들의 한결같은 본능이다.
자식에 대한 어머니의 본능은 '모선(母性)' 이라는 한 단어로 압축된다. 모성은 사전적으로 '여성이 어머니로서 가지는 정신적 육체적 성질, 또는 그런 본능' 으로 해석된다. 모성은 흔히 '여자는 약하지만 어머니는 강하다' 는 단적인 말로도 설명된다.
아무리 무섭고 두렵고 힘든 일이라 할지라도 자식을 위한 것이라면 생명까지도 포기할 수 있을 만큼 강해지는 것이 바로 모성의 단편적 성질인 것이다.
그렇다면 평상시 나약하기만 한 여성의 어떤 성품에서 그런 강인함이 나오는 것일까. 놀랍게도 이러한 모성 본능은 아버지의 유전자에서 비롯된다고 알려졌다. 과학자들은 여성의 모성본능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펙3’라는 아버지의 유전자에서 비롯된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다.
일본 도쿄대 공대 이시노 후미토시라는 교수와 영국 케임브리지대 연구팀이 미 과학전문지 「사이언스」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아버지의 특정 유전자가 포유류 암컷의 모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시노 교수는 부친의 특성만 물려받은 유전자 ‘펙3’을 발견했는데 ‘펙3’을 망가뜨린 부모 쥐 사이에서 태어난 새끼 쥐를 통해 이 유전자의 역할을 알아볼 수 있었다. 이 실험에서 ‘펙3’ 유전자가 상실된 생쥐의 암컷은 새끼를 낳은 후 보금자리 만들기와 수유(授乳)라는 ‘엄마’ 본연의 자식을 돌보는 행동을 포기해, 방치된 새끼 쥐들이 모두 죽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는 생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입증됐으나 사람도 똑같은 유전자를 지니고 있으며 이 유전자가 손상될 경우 사람의 모성애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과학자들은 설명했다.
평상시 여성으로서 약한 모습을 지니지만 대상이 자식일 때 비로소 아버지의 강인함이 내재된 그 유전자는 특유의 강인함을 발휘, 생명까지 아낌없이 바치는 용감무쌍함을 나타내게 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자식에 대한 절대적인 사랑인 모성 본능. 그것은 결국 아버지와 어머니가 함께 만들어내는 고귀한 마음, 위대한 본능이라는 사실이다.
“네 부모를 즐겁게 하고 너 낳은 어미를 기쁘게 하라(잠 23장 25절).”
뼈와 살을 깎는 고통과 희생으로 낳아주고 길러주신 그 은혜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다. 다만 ‘근심 걱정만 끼치지 않아도 큰 효도하는 것이다’라는 말은 그나마 자식들에게 작은 위안을 줄 수 있을 뿐이다.
갚아도 갚아도 못다 갚을 사랑의 빚을 진 채무자들로서의 본분을 잊지 않고 어머니께서 근심 걱정 없이 기뻐할 수 있는 일만을 도모하는 것, 그것이 채무자로서의 도리를 눈곱만큼이나마 행하는 것이며 크고 높고 깊은 태산 같은 어머니의 은혜에 좁쌀만큼이나마 보답하는 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어머니의 사랑, 그 앞에서는 그 어떤 말도 설명도 더 이상 무색할 따름이다.
사 50:1 『나 여호와가 이같이 이르노라 내가 너희 어미를 내어보낸 이혼서가 어디 있느냐 내가 어느 채주에게 너희를 팔았느냐 오직 너희는 너희의 죄악을 인하여 팔렸고 너희 어미는 너희의 허물을 인하여 내어 보냄을 입었느니라』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을 전파하는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이 어머니의 사랑이죠^^
답글삭제근심만 안겨드리는 자녀들이지만 미웁다 아니하시고 영원한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엘로힘 하나님께 진실로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본성인 모성애로 하늘 어머니를 알리신거네요~ ㅎ
답글삭제